한국로봇산업진흥원, 2018년 6월 재직자 훈련과정 교육생 모집 재직자 업무 역량 강화에 나선다 김지연 기자입력2018-05-16 10:09:43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6월 재작자 훈련과정 교육원을 모집한다(사진. 한국로봇산업진흥원)

 

6월 재직자 교육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로봇 및 관련 기업 재직자의 역량 향상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고용노동부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전략분야) 훈련기관에 지정된 진흥원은 오는 6월 20일(수)부터 24일(일)까지 진흥원 대구 본원 및 부천산업진흥재단, 로보티즈에서 3개 커리큘럼을 실시한다. 

 

PyCUDA로 배우는 GPU 프로그래밍
오는 6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대구 본원에서 ‘PyCUDA로 배우는 GPU 프로그래밍’ 교육이 진행된다. 교육을 담당한 양우진 연구원은 LG전자 미래IT융합연구소를 거쳐 현재 한국생명공학연구원 국가생명연구자원정보센터에 재직 중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PyCUDA 컴퓨티 구조의 이해 및 CUDA 병렬 프로그래밍, 스트림, 스케줄링 학습, GPU 이용 딥러닝 학습 등이며, C언어, 파이썬 등 프로그래밍 언어 지식을 갖춘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신청은 한국로봇산업진흥원 카카오톡 친구추가를 통해 가능하다. 

 

PCB 설계를 통한 Noise 및 EMI 대책
6월 20일(수)부터 22일(금)까지, 부천산업진흥재단에서는 ‘PCB 설계를 통한 Noise 및 EMI 대책’에 대한 훈련을 실시한다. 강연을 담당한 정성인 강사는 한국과학기술원을 거쳐 현재 시너지링크 책임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강의 내용으로는 다양한 노이즈를 줄이기 위한 부품의 배치와 노이즈 발생원 분석 및 침입 경로 파악, EMI/EMC를 고려한 노이즈 분석 및 대책 수립 등이며, 전자·회로 관련 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 
교육 신청은 부천산업진흥재단에 문의하면 된다. 

 

ROS 활용 SLAM 내비게이션 실무
6월 23일(토)부터 24일(일)에는 서울에 위치한 로보티즈에서 ‘ROS 활용 SLAM 내비게이션 실무’에 대한 강의가 이뤄진다. 강사인 표윤석 책임연구원은 현재 로보티즈 재직 및 오픈 로보틱스 커뮤니티 ‘오로카’를 운영하고 있다. 
주요 내용으로는 모바일 로봇의 임베디드 프로그래밍, 모델링, 시뮬레이터 사용법, SLAM과 내비게이션 프로그래밍 등이며, ROS에 대한 지식을 가진 재직자를 대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