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코그넥스, 프리미엄 바코드 리더기 출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하는 데이터맨 470(DataMan 470) 시리즈 임진우 기자입력2018-05-10 15:30:02

코그넥스의 프리미엄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470(DataMan 470) 시리즈(사진. 코그넥스코리아)

 

머신 비전 전문 기업 코그넥스가 고정형 바코드 리더기 ‘데이터맨 470(DataMan 470)’ 시리즈를 출시했다. 데이터맨 470은 빠른 속도로 방대한 양의 작업을 처리해야 하는 제조, 물류 라인용으로 설계됐으며, 그동안 코그넥스가 선보인 산업용 바코드 리더기 중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데이터맨 470에는 특허 출원 중인 신기술 ‘HDR+(High Dynamic Range Plus) 이미지 기술’이 탑재됐고, 또한 310만 화소의 고감도·고해상도 센서가 적용되어 보다 넓은 시야를 제공, 적은 수의 카메라로 넓은 검사 영역을 커버할 수 있다. 
적용된 HDR+ 기술은 이미지 품질을 향상시켜 명암 대비 상태가 전반적으로 균일하지 않거나 부분별 편차가 심한 조도 환경에서도 크기가 작은 코드를 정확하게 판독할 수 있으며, 동시에 이미지 노출 시간을 줄일 수 있어 고속 이동 물체 판독에 적합하다. 
또한 판독거리가 기존 대비 30% 증가해 물체의 크기가 변해도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으며, 특히 기존 기술로는 판독할 수 없었던 수십 개의 각기 다른 형식의 코드를 빠른 속도로 동시에 판독할 수 있다.  


한편 데이터맨 470 시리즈의 기술 플랫폼에는 멀티코어 처리 능력, 최첨단 디코딩 알고리즘, 모듈식 광학 구성 옵션이 포함돼 속도와 유연성이 크게 향상됐으며, 데이터맨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코그넥스 익스플로러™ 실시간 모니터링(Cognex Explorer™ Real Time Monitoring) 기술을 통해 바코드 품질 지표를 분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