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고무/플라스틱
화학경제연구원, 5대 범용 폴리머 수지 교육 개최 예정 정하나 기자입력2018-03-06 09:30:20

화학경제연구원은 2012년부터 지속해 온 석유화학 입문 교육, 플라스틱 수지 교육, 폴리머 기초 교육을 통폐합한 “폴리머 교육 시리즈 (I) (II) (III)”를 선보인다. 각 시리즈는 순차적으로 들어야만 하는 것은 아니지만, 산업 전반을 아우를 수 있는 기본 개념을 다질 수 있어 2017년 참가자 및 산업 종사자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올해 교육 일정은 4월 19~20일(목~금), 8월 23~24일(목~금), 12월 13~14일(목~금) 이며,  (I) 5대 범용 폴리머의 이해 및 활용, (II) EP 및 슈퍼EP 소재와 가공기술, (III) 복합재 특성 및 성형기술이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4월에 개최되는 폴리머 교육(I)은 범용 폴리머의 기초적인 내용을 아우르며 신규 그레이드 연구 개발 동향을 소개하는 자리이며,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개최된다. 연사는 모두 대기업 전문가로 구성돼 있으며, LDPE, HDPE, PP, PS, PVC 등 기초 소재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자동차 및 전자 소재로 사용되는 ABS, PMMA도 함께 다루고, 폴리머 촉매에 대한 내용도 살펴볼 예정이다.

 

폴리머교육(I)에 다뤄지는 주요 의제는 △폴리머 산업의 이해 △PE 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PP 생산 프로세스의 이해 및 제품 활용 △PVC의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PS의 주요 특성 및 활용 방안 △ABS의 특성 및 용도 기술개발 동향  △PMMA의 특성 및 용도 기술개발 동향 △폴리머 촉매의 종류 및 역할 등이며, 강연자로 한화토탈, 한화케미칼, LG MMA, W.R.Grace, 롯데케미칼, LG화학 등 대기업 전문가들이 나선다.

 

교육 신청은 화학경제연구원 홈페이지 www.cmri.co.kr 에서 선착순으로 받고 있다.


한편 화학경제연구원 관계자는 “폴리머 교육(I)은 초급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써, 폴리머 산업에 대한 기본 개념을 배우는 동시에 대기업의 최신 연구 개발 동향을 살펴볼 수 있는 만큼, 관련 종사자들의 관심이 뜨겁다”고 전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