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3차 ‘2017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 개최 정하나 기자입력2017-12-07 19:05:01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지난 12월 6일(수)부터 오는 12월 8일(금)까지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제3차 2017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국제개발협력(ODA) 일환으로 개도국(7개국) 정보통신기술(ICT) 관계부처 고위급(장·차관 등)을 초청해 우리나라의 ICT 발전 경험을 공유하고 정책 컨설팅을 실시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15년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이 처음 개최된 이후 르완다 정보화진흥원 설립('17), 캄보디아 전기통신법 개정 지원('16) 등 이 포럼은 개도국 현지의 정보통신기술(ICT) 정책 수립·발전에 기여해왔다.
 
이번 포럼은 ‘개도국의 지속가능한 디지털사회로의 전환’을 주제로 브로드밴드와 디지털경제 분야에 대해 한국의 사례와 현황 발표를 시작으로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아르메니아, 필리핀 등 장·차관의 자국 현안 발표 후 국내 산학연 전문가(9명)의 컨설팅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제3차 2017 글로벌 ICT 리더십 포럼’이 진행되는 동안 서울 교통정보센터, KT네트워크 관제센터, 대법원 전자정보센터, 평창 ICT 올림픽 전시관 등 현장 방문을 추진해 개도국 ICT 고위정책 관계자가 한국의 디지털 사회를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KT, KTNET 등 2개 참여기업과의 비즈니스 미팅 등 국내기업의 해외진출도 지원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용수 차관은 “국제사회의 일원으로서, 인류 모두가 ICT 혜택을 누리고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각국의 ICT 리더들과 협력을 논의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번 기회가 개도국과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ICT 협력 프로그램이 만들어지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