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2017 한국기계전] 윤슬(주), 초정밀가공 전문기업 진공 고정밀 5축 스테이지, 진공 로터리 등 선보여 최윤지 기자입력2017-12-05 15:43:14

2017 한국기계전 윤슬(주) 부스

 

2007년 설립된 윤슬(주)(www.yoonseul.com, 이하 윤슬)은 ‘햇빛이나 달빛에 비쳐 반짝이는 잔물결’이라는 상호의 뜻처럼 세상을 은은하게 비춰 감동을 주는 기업이 되고자하는 포부를 가진 초정밀가공 전문기업이다.

 

진공 고정밀 5축 Stage

 

 

동사는 기업부설연구소, 생산기술팀, 구매관리팀, 품질관리팀으로 구성돼있으며, 초정밀 가공 전문기술 인력을 보유해 기계설계, 모델링 작업, 초정밀가공 및 공작기계를 이용한 부품 정밀가공, 정밀 측정, 자동제어, 조립, 테스트의 전 과정을 직접 수행하고 있다.

 

진공 Rotary 및 적외선용 비구면 렌즈

 

 

윤슬의 사업 분야는 진공장비, 광학부품, 초정밀부품, 실험장비로, 진공부에서는 진공에 사용되는 플랜지(Flange), 벨로즈(Bellows), 게이지(Gauge), 어댑터(Adaptor) 등의 요소를 제작하며, 초정밀 광학부에서는 렌즈(Lens), 하우징(Housing), 리플렉터(Reflector), 배플(Baffle) 등을 제작하고 있다. 정밀부품부에서는 초소형 부품 및 진공척(Vacuum Chuck) 등 정밀 부품을 제작한다.

 

금형코어

 

 

이번 ‘2017 한국기계전’에서 동사는 진공 고정밀 5축 Stage, 적외선용 비구면 렌즈, 진공 Rotary, 금형코어, 금형코어 사출물 등을 전시했다. 진공 고정밀 5축 Stage는 TOF-SIMS (저분자 분석 장비용 질량분석기)에 적용가능하며, PC로 제어(RS-485통신)되는 모델이다. 적외선용 비구면 렌즈의 재질은 ZnSe(셀렌화아연)으로 적외선을 잘 통과시키기 때문에 적외선 광학 물질로 사용된다.

 

금형코어 사출물

 

 

한편, 한국기계산업진흥회 주관으로 지난 10월 24일(화)부터 27일(금)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2017 한국기계전은 제조업의 기반이 되는 부품 및 기계 분야 기술을 비롯해 IT융합 기술, 스마트팩토리, 드론, 로봇 등이 한자리에 모인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산업대전이다. 이번 전시에는 20개국 600여 개의 업체가 참가해 △계측제어기기 △고무‧플라스틱 △공작기계 △광학‧정밀기기 △기계류 △산업일반 △에너지 △엔지니어링 △자동화 △로봇 등 다양한 분야의 제품을 선보였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
교육/전시/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