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크웰 오토메이션, 스타트업 육성 기업 ‘더 하이브(The Hive)’에 투자 최윤지 기자입력2017-11-07 13:40:59

 

 

로크웰 오토메이션 로고(사진.로크웰 오토메이션 제공)

 

 

로크웰 오토메이션(Rockwell Automation)이 지난 6일(월) 실리콘밸리의 혁신 펀드 겸 공동 창업 스튜디오인 ‘더 하이브(The Hive)’에 투자했다고 발표했다.

 

동사는 이번 투자를 통해 고객사의 난제를 해결할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고, 혁신을 가속하며, 제조업계 고객사가 사업 성과를 개선할 수 있는 신흥 기술 발굴을 기대하고 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 측은 보도자료를 통해 스마트 생산을 위해 미래 산업용 공장과의 공급망을 개발할 수 있는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더 하이브와 같은 선도적 혁신 기업과 제휴를 확대할 것이라는 뜻을 밝혔다.

 

한편,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타 글로벌 자동화 기업보다 발 빠르게 MI(Manufacturing Intelligence) 솔루션을 출시하고 있다. 동사는 본지를 통해 “현재 제조가 점차 인텔리전스화 돼가는 추세로, 이를 위해 정보를 의사결정의 기반으로 만드는 소프트웨어와 시각화 솔루션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로크웰 오토메이션은 HMI 및 데이터와 자산관리에 해당하는 모든 소프트웨어와 함께 PharmaSuite, CPG Suite, Auto Suite 등 각 산업 분야별로 특화된 MES 소프트웨어를 모두 갖추고, 제조 인텔리전스(Manufacturing Intelligence)에 초점을 맞춘 비즈니스를 전개해 나가고 있으며, MI를 비롯한 제조 플랜트단과 IT 단의 통합을 위해 마이크로소프트 사와 긴밀하게 협력하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