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로템, 인도 아마다바드 무인운전 차량 수주 최윤지 기자입력2017-11-07 09:50:20

현대로템이 인도 두 번째 무인운전 차량 사업을 수주했다(사진.현대로템 제공)



현대로템이 7일(화) 보도자료를 통해 인도 메가(MEGA, Metro Link Express for Gandhinagar and Ahmedabad)에서 발주한 아마다바드 전동차 96량 사업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금액은 약 1,771억 원이다.

아마다바드 전동차는 총 20.7㎞의 인도 구자라트주의 아마다바드 시내를 동서로 잇는 신규 노선에 투입되며 3량 1편성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운행 최고속도는 80㎞/h이며 승객 정원은 입석을 포함해 편성당 총 782명이다. 차량은 현대로템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며 2020년 7월까지 모두 납품될 예정이다.

 

현대로템은 지난 2013년 인도 최초의 무인운전 차량을 수주한 바 있다. 2015년 6월부터 운행을 시작한 인도 델리 메트로 3기 전동차는 저소음, 고효율 전장품이 적용돼 까다로운 현지 시행청의 요구를 충족시켰다. 이번엔 인도 2번째 무인운전 차량 사업으로, 현대로템이 기술 사양과 가격경쟁력을 통해 수주에 성공한 것으로 보인다.

 

현대로템 측은 이번 수주로 무인운전 분야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며 인도 현지시장에서의 추가 수주를 위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전동차를 납품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