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고무/플라스틱
솔베이, 열관리 및 내화학성이 우수한 ‘테크닐 블루’ 제품군 선보여 문정희 기자입력2017-11-06 18:57:31

고기능성 폴리머 제조업체인 솔베이 퍼포먼스 폴리아미드(Solvay Performance Polyamides)가 뛰어난 가수분해 및 열노화 성능을 갖춘, 차량 열관리를 위한 열안정성 소재인 테크닐 블루(Technyl® Blue)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기존 테크닐 34NG(Technyl® 34NG) 시리즈의 검증된 성능을 기반으로 개발된 테크닐 블루는 표준 폴리아미드 66(PA66) 대비 가수분해 저항성이 15~60% 향상된 광범위한 제품군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제품은 추운 지역에서 사용되는 도로 제설용 소금에 대한 저항성이 있는 새로운 복합 소재를 포함하고 있다. 테크닐 블루가 적용되는 주요 부품으로는 라디에이터 엔드 탱크, 오일 하우징 / 모듈 및 배기 가스 재순환 (EGR) 장치 등이 있다.

 

제임스 미셸(James Mitchell) 솔베이 퍼포먼스 폴리아미드 글로벌 사업 부문 이사는, "테크닐 블루로 제작된 엔진 부품은 극한의 기후 조건에서 고온의 글리콜과 제설용 소금에 대한 저항성을 갖고 있다"며, "이번 새로운 제품군은 특수 폴리머에 비해 높은 유동성, 탁월한 표면성과 함께 우수한 가공성도 지닌다"고 밝혔다.

 

주요 글로벌 자동차 OEM 및 유명 부품 협력사들은 이미 테크닐 블루를 신뢰하고 있으며, 현재 액티브 냉각 밸브와 전동 워터 펌프와 같은 매우 까다로운 부품용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솔베이 퍼포먼스 폴리아미드는 고급 소재 특성화에서 애플리케이션 검증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의 시장 출시 시간을 가속화하도록 고안된 완벽한 기술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MMI 테크닐 디자인 (MMI Technyl Design) 을 이용한 예측 시뮬레이션, 신터라인 PA6 (Sinterline PA6) 파우더를 사용한 PA6 기반의 기능성 프로토타입 3D 프린팅, 완벽한 설비를 갖춘APT 테크닐 센터에서의 부품 테스트 등이 있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