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부르키나파소, OT의 지원으로 아프리카에서 가장 안전한 운전면허 및 차량등록증 보유 newsWire 기자입력2017-01-11 14:00:00
(콜롱브, 프랑스=뉴스와이어) 세계적인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공급업체인 OT(Oberthur Technologies,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가 11일 자사의 첨단 솔루션인 Lasink™가 부르키나파소(Burkina Faso)의 고도로 보안된 자동차등록 및 운전면허 지원을 위해 다년간 계약을 통해 채택되었다고 발표했다.



부르키나파소의 교통, 도시이동 및 도로안전부(Ministry of Transport, Urban Mobility and Road Safety)는 공공과 민간의 제휴를 통해 최고 수준으로 보안된 운전면허 및 차량등록 문서를 제공해 시민들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차량 및 운전자 문서를 현대화하는 한편 사기를 방지하기로 결정했다. OT는 운전면허 및 차량등록증 외에도 현지 파트너인 메가몬드(Megamonde)와 협력을 통해 등록 및 개인화 시스템 및 트레이닝까지 제공함으로써 부르키나파소 시민들은 아프리카에서 가장 현대적이고 안전한 문서 시스템의 혜택을 받고 있다.



이 나라의 운전면허는 OT의 첨단기술인 Lasink™ 솔루션을 사용해 운전자의 사진이 폴리카보네이트 카드에 레이저로 직접 새겨지는 독특한 기능 때문에 면허증 위조를 방지할 수 있다. 따라서 부르키나파소는 간단하고 빠르며 혁신적인 방법으로 변조방지 문서를 신속하게 발행할 수 있다.



위조범들이 사용하는 기술이 끊임없이 변하기 때문에 OT도 지속적으로 새로운 보안 기능을 개발해 그들을 한발 앞서 나가고 있다. Lasink™는 유일한 컬러사진 폴리카보네이트 솔루션으로 쉽게 신분을 인증할 수 있고 위조가 불가능하다. OT가 개발한 이 예외적인 특허기술은 최고 수준의 보안성뿐만 아니라 분리가 불가능한 카드 본체 덕분에 카드의 수명을 최대 10년까지 늘려준다.



OT와 부르키나파소 간의 5년 계약은 300만 장 이상의 카드 발행을 기반으로 한다. 따라서 OT는 부르키나파소 정부의 요구에 부응하는 하이테크 산업 접근방식으로서 부르키나파소의 장기적인 파트너가 되었다.



OT의 시민 접근 및 신원인증(Citizen Access and Identity) 담당 상무 크리스토프 폰테인(Christophe Fontaine)은 "우리의 Lasink™ 기술을 부르키나파소에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아프리카에서는 처음으로 부르키나파소가 우리 기술을 채택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이곳 정부는 Lasink™를 통해 고도로 보안된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사기를 줄이고 시민들이 안전한 방법으로 신원을 증명할 수 있게 하고 면허증과 차량등록증의 보안을 완벽하게 보증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술리메인 술라마(Souleymane Soulama) 부르키나파소 교통, 도시이동 및 도로안전부 장관은 "부르키나파소는 신뢰할 수 있는 산업 및 재무 파트너 OT의 지원을 받아 차량 및 운전자 문서 발행을 현대화하고 보안화하기로 결정했으며 OT는 이러한 프로젝트를 실현하기 위해 투자해왔다. 부르키나파소는 아프리카 국가로서는 최초로 증가된 보안과 신뢰성을 제공하는 동시에 일자리도 창출하는 첨단 기술인 OT의 Lasink™ 솔루션을 도입함으로써 중요한 기술적 도약을 구현하고 있다”고 말했다.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개요



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는 통신 연결, 신원 확인 또는 지불결제 시에 고객을 보호하는 임베디드 디지털 보안 솔루션의 세계적 선도 기업이다.



OT는 성장 속도가 빠른 시장에서 전략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으로 은행, 금융기관, 이동 통신 사업자, 정부 기관 및 통신 연결 기기 및 장비 제조 업체를 포함한 전세계 광범위한 고객사 포트폴리오를 대상으로 ‘단말기’(end-point device)용 임베디드 보안 소프트웨어 솔루션 및 원격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OT는 약 700명의 연구 개발(R&D) 인력을 포함해 전세계에 6500여 명의 직원을 두고 있다. 회사는 4개의 지역 보안 생산 허브와 39곳의 보안 서비스 센터로 구성된 전세계 네트워크를 통해 169개국의 고객사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oberthu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M 월드(The M World) 다운로드

모빌리티 분야의 최근 추세는 앱스토어(AppStore)와 구글 플레이(Google Play)에서 확인할 수 있다.

www.oberthur.com/themworld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7011000581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오버츄어 테크놀로지스(Oberthur Technologies) 엘란-에델만(Elan-Edelman) 클로에 티소유(Chloe Tisseuil) +33-1-86-21-50-5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 : Oberthur Technologies홈페이지 : http://www.oberthu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