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크, M8 근접센서 포트폴리오 확장 감지거리 약 50% 연장 이예지 기자입력2017-01-03 15:54:16

터크 M8 근접센서가 업그레이드되어 라인업됐다.


터크는 2016년 독일의 대표적인 자동화 전시회 중 하나인 SPS IPC Drives에서 원주형 M8 근접센서의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출품했다. 이번에 출품된 M8 근접센서는 페라이트-코어 방식의 범용 타입으로, 특히 주목할 점은 감지거리가 약 50% 연장되는 등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는 점이다.


기존에 2 mm까지 감지 가능했던 매립형 센서는 3mm 감지거리 타입까지 확장되었고, 돌출형 타입은 3~5 mm까지 감지가 가능하다. 또, 새로운 센서 기술 적용으로 이제 15mm의 매우 짧은 하우징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는 것도 한 가지 특징이다.


이 M8 근접센서는 15mm, 22mm, 30mm, 40mm의 길이로 제작되며, NC(Normally Closed) 접점 혹은 NO/NC 겸용 타입, 케이블형, 커넥터형(M12, M8) 등의 다양한 하우징 중에서 선택 가능하다. 기존의 근접센서와 같이 감지거리에 따라 매립형, 돌출형 등의 디자인을 추가적으로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다.


케이블 타입의 센서는 드레그 체인 사용이 가능하게끔 제작되며, LED 표시등의 경우 반투명 커버를 통해 어느 각도에서나 신호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 업그레이드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의견나누기 회원로그인
  • 자동등록방지 중복방지 문자를 이미지와 동일하게 입력해주세요
    이미지에 문자가 보이지 않을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문자가 나타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