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전통을 자랑하는 배관자재 분야의 강자 ‘한국닛다무아(주)’ 130년 생산노하우가 접목된 유·공압 배관 토털 솔루션 정대상 기자입력 : 2016-12-30 13:52:17

한국닛다무아(주) 김영찬 차장

유압 호스 및 공압 튜브와 더불어 관련 피팅 등 배관자재를 생산하고 있는 한국닛다무아(주)가 지난 2016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에서 자사의 제품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특히 이 회사는 그간 국내 산업 전시회에 모습을 보이지 않았었기에 참관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으며, 이날 전시를 통해 130년 역사의 닛다무아 기술력이 녹아든 호스 및 배관자제 라인업의 경쟁력을 증명했다. 본지에서는 국내 배관자재 분야의 스페셜리스트로 군림해온 한국닛다무아(주)를 소개한다. 
취재 정대상 기자(press2@engnews.co.kr)


유·공압 배관 토털 솔루션을 제안하는 한국닛다무아(주)
1989년, 경상북도 구미시에 최초로 한·일 합자기업이 들어섰다. 바로 유압 호스와 공압 튜브 및 관련 배관자재들을 공급하는 한국닛다무아(주)(이하 한국닛다무아)가 그 주인공이다. 
한국닛다무아 김영찬 차장은 “당사는 일본의 닛다무아와 50대 50의 지분을 보유한 합자회사로, 지난 수십여 년 간 유·공압 관련 배관자재들을 공급해왔으며, 현재는 국내에서 직접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특히 그는 “유·공압 배관자재들은 사람으로 치면 혈관에 비유할 수 있는 중요한 기자재로, 당사는 산업용 유압호스 및 커플링, 공압용 튜브와 피팅 제품들은 물론 클린 튜브, 자동차용 연료 튜브 부품 및 에어 브레이크 피팅과 튜브 부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닛다무아의 130년 제조 역사를 담은 배관 솔루션
한국닛다무아가 생산하는 배관자재에는 130년 역사의 닛다무아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 닛다는 원래 방앗간의 벨트를 주로 만들었던 기업으로, 현재에도 현금인출기나 컨베이어 등에 사용되는 벨트를 만들고 있다. 이러한 벨트 제작에 적용되는 합성수지 가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유압 호스 및 공압 튜브를 생산해온 기업이기에 실제로 이 회사의 제품은 플라스틱 소재로 제작됐다는 특징이 있다.
이러한 한국닛다무아가 지난 2016 대구국제기계산업대전을 통해 자사의 솔루션들을 선보였다. 지난 20여 년 이상 전시회에 참여하지 않았던 동사이기에 참관객들의 관심이 더욱 집중됐다. 김영찬 차장은 “시대의 변화와 더불어 닛다무아의 브랜드 이미지 제고의 필요성을 느꼈다”라며 “유·공압 배관자재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기업들과 경쟁했던 당사의 제품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참가했다”고 전하기도 했다. 
전통을 자랑하는 유·공압 배관자재 분야의 강자답게 전시회를 통해 선보여진 제품군들도 높은 호응을 얻었다. 



그중에서도 경량에 슬림한 구조의 호스 제품군은 한국닛다무아의 경쟁력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동사의 호스 제품군은 최소허용곡률반경이 작고, 외경이 가늘어 콤팩트한 장착이 가능하고, 무게 역시 가벼워 장비 및 기기의 경량화를 도모할 수 있으며, 반복되는 가압충격에 대한 내피로성에는 물론 가동배관에도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또한 폴리우레탄 커버로 제작되어 내후성, 내마모성은 물론 내유성에서도 우수하며, 수동식 어셈블리 툴 ‘Mark 10’, 유압식 어셈블리 머신 ‘Mark 9’를 사용함으로써 누구나 간단하고 확실하게 어셈블리 작업을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Linemate 호스의 내층인 코어 튜브의 경우, 한국닛다무아의 독자적인 성형법에 의한 특수 나일론을 사용하고 있어 각종 난연성 작동유에 대해서도 우수한 내유성을 가지고 있고, 더불어 매끄럽고 깨끗한 내면으로 인해 유체 오염이 발생되지 않는다. 
한편 김영찬 차장은 “이 밖에도 당사의 유압 호스 제품군은 전기공사관계에서, 특히 전기절연성을 필요로 하는 곳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절연 호스 어셈블리도 제작하고 있으며, 오랜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싱글 호스, 트윈 호스, 전기절연 호스, 페인트 스프레이 호스 등 다양한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라고 강점을 전했다. 



다양한 라인업으로 고객맞춤형 제품 공급
유압 호스와 더불어 공압 튜브 및 피팅 부문에서도 한국닛다무아의 기술력은 빛을 발한다. 유연성과 내압성능의 밸런스가 뛰어나고, 시공성이 우수해 배관용도에 가장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우레탄 타입의 U시리즈를 비롯해 내유성, 내약품성 및 내마모성이 우수해 악조건에서도 활용이 용이한 다목적용 나일론 배관 튜브 N시리즈까지 이미 국내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스폿 용접 배관 등에 사용되는 난연성 튜브와 형상을 유지할 수 있는 형상유지 튜브, 스파크가 튀는 곳에 적합한 대전방지 튜브 및 식품 분야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폴리뷰텐 튜브, 클린 튜브 등 고객의 사용 용도에 따른 최적화된 제품들을 생산·공급하고 있다. 
한편 동사는 일본에서 사용되는 장비 및 수지를 활용해 호스와 제품 등을 성형하고 있어 뛰어난 품질신뢰성을 보여준다. 



고객에게 더욱 다가서는 한국닛다무아(주)
환경경영방침을 수립하고 환경친화적 기업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한국닛다무아는 신뢰성 있는 유·공압 및 유체이송 배관을 고객들에게 공급함으로써 ‘고객의 꿈은 우리들의 꿈’이라는 기업 모토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고품질 및 고신뢰성 제품은 물론 독특한 물성과 그레이드의 튜브들로 다양한 고객들에게 최적의 배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국닛다무아. 고객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는 동사의 향후가 기대된다. 

한국닛다무아(주) www.nitta.co.kr

의견나누기

이 름 : 비밀번호 :
내 용 :
스팸방지 : [ ]
총 0건
내용 이름 작성일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