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네이버카페 전기박사 2017년 로드맵 30만 전기박사 회원들을 위한 혜택 정대상 기자입력 : 2016-12-30 10:47:19

네이버 카페 전기박사 김종선 대표

지난 12월 19일(월), 30만 회원 돌파라는 쾌거를 달성한 네이버카페 전기박사의 김종선 대표가 2017년 카페 전기박사 로드맵을 공개했다. 카페 전기박사 사무실 개설에서부터 월간 전기박사와의 온·오프라인 협업체계까지 구축하며 ‘전기로 하나 되는 세상’이라는 슬로건에 한 발 더 다가선 카페 전기박사의 올해 계획을 소개한다. 

1. 전기인들의 소통을 위한 휴식처
가산디지털단지역 1호선 1번 출구(7호선 2번 출구)로부터 불과 20m밖에 되지 않는 거리에 네이버카페 전기박사(이하 전기박사)의 사무실(서울시 금천구 벚꽃로38길 5, 4층 전기박사)이 개소됐다. 이 공간은 전기인들과 소통하는 휴식처이자 지식나눔을 추진하기 위한 주춧돌로 활용될 계획이다.

2. 지식나눔 선발대회
전기산업 현장에는 숙련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는 쟁쟁한 전기인들이 묵묵히 자신의 자리에서 활약하고 있다. 전기박사는 이처럼 재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고수들이 자신의 능력을 적극적으로 전기업계에 알릴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지식나눔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학벌체계의 지식 편견을 버리고, 오로지 강의 실력으로만 평가해 최고 강사를 선발하는 이 대회는 전기지식과 관련된 10분 이내의 강의 영상을 휴대폰, 영상장비 등으로 촬영해 제출하면 된다. 전기박사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동영상 평가는 전기박사 회원기준 ‘좋아요’ 순위(6위까지) 평가 후 최종 ‘온라인 투표’ 평가를 진행한다. 
강사들에게는 ▲전기현장실무 동영상 부문 참여 혜택(수익 창출 시 개인별 홈페이지 제공) ▲강의기법 강좌 무료 수강권 ▲오프라인 촬영장소 제공 ▲사외강수 우선 추천 등의 특전이 제공된다. 

3. 구인/구직 홈페이지 개설
기존에 전기박사 내에서 진행되던 구인/구직 카테고리를 별도의 홈페이지로 개설해 더욱 전문화되고, 신뢰성 높은 전기인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한다. 전기 분야 자격증 소지자를 대상으로 하며, 무엇보다 엄격한 규정을 적용하고, 단 한 번이라도 규정을 위반할 경우 영구제명 조치를 취하는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를 채택해 더욱 신뢰성 있고, 질 높은 전기인들의 구인/구직을 지원한다. 

4. 공동구매 홈페이지 개설
전기현장에 필요한 다양한 전기 자재들을 월별로 지정해 매월 공동구매를 추진한다. 수요가 높은 전기 자재들을 각기 월별로 선정해, 전기박사 회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힌다. 올해에는 하반기 중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업체선정을 거쳐 초석을 다진다.

5. 동영상 협업추진
현재 국내 20여개 이상 난립되어 있는 기사, 기능사, 기술사 동영상 교육 업체들 중 가장 뛰어난 품질과 커리큘럼의 교육을 제공하는 업체를 찾아 전기박사 회원들에게 차별화된 가격으로 공급한다. 영상의 품질과 차별화된 가격, 제공되는 지식서비스의 수준, 카페 회원들에 대한 신속한 피드백 등을 엄정하게 심사해 3개 동영상 교육 업체를 선정하고, 해당 업체들은 2년간 서바이벌 형식의 경쟁을 통해 강의의 질과 서비스를 발전시킨다. 이에 따라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카페 회원들이 난립하는 교육업체들의 동영상 선정으로 인해 시간을 허비하지 않고, 아울러 저비용으로 고퀄리티의 동영상 강의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한편 선정된 동영상 교육 업체에게는 전기박사 배너를 통한 홍보와 30만 회원에 대한 eDM 발송 등의 특전을 제공한다. 

6. 현장실무와 이론 동영상 서비스
전기박사 회원들에게 현장실무와 이론 동영상 서비스를 2017년 2월부터 추진할 계획이다. 현장에서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생생한 노하우와 이를 이론화한 내용을 동영상으로 제작해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7. 월간 전기박사 출판
전기 전문월간지 중 최대 발행부수를 자랑하는 월간 전기박사와 함께 온·오프라인의 융합을 실현한다. 아울러 그간 축적되어온 카페의 정보들의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화도 함께 추진한다.
  
8. 30만 회원 페스티벌(전기로 하나 되는 세상)
30만 회원이라는 위업을 달성하기까지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물심양면으로 봉사해온 카페 스태프들의 노고를 위로하기 위해 오는 2017년 12월 공로패와 감사패, 최고강사 시상식을 개최한다. 해당 시상식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동시 송출될 예정이며, 지역적 한계를 넘어 모두가 온라인 플랫폼에서 만나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한다(스트리밍 플랫폼은 추후 공지).


의견나누기

이 름 : 비밀번호 :
내 용 :
스팸방지 : [ ]
총 0건
내용 이름 작성일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