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별

네오스(주), 스키머 펌프와 이젝터 기술 응용한 오일·거품 스키머 개발 오일스키머 산업발전을 위해 기술지원과 연구개발 지속 이예지 기자입력 : 2016-12-30 10:01:59

<편집자 주>

CNC 공작기계, 자동화 설비, 부품 가공 등 글로벌 마케팅 분야에서 30년 이상 경험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오일스키머 전문기업 네오스(주)가 DAMEX 2016에서 오일·거품 스키머를 선보였다. 이에 본지에서는 스키머 펌프와 이젝터 기술을 응용한 오일·거품 스키머를 개발하며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동사를 만나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취재 이예지 기자(press5@engnews.co.kr)


네오스(주) 한준우 부장


폐수 속의 폐유 분리하는 시스템으로 기술력 인정받아…

CNC 공작기계, 자동화설비, 부품가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30년 이상 종사한 전문가들로 구성된 네오스(주)(이하 네오스)는 물과 기름처럼 비중이 다른 액체를 포집해 여과·분리하는 오일스키머&유수분리기와 절삭유, 연마유, 냉각유 속에 함유된 기름과 마이크로 입자를 여과하는 마그네틱 세퍼레이터, 그리고 페이퍼 필터링 시스템을 개발·생산하고 있다.

“당사는 2014년 설립된 이래 환경 보존과 품질 제고, 그리고 생산성 향상을 위해 자동차, 철강, 전자, 반도체, 정유, 식품공장에서 발생하는 폐수 속의 폐유를 분리하는 시스템을 개발함으로써 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회사에 대해 소개한 네오스 한준우 부장은 “앞으로도 국내 오일스키머 산업의 발전을 위해 기술지원은 물론 우수인력 양성 및 연구개발 등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NEOS는 ‘New Excellent Optimum System’의 약자로 새로운 최고의 기술로 최적의 시스템을 개발, 제조, 생산, 유통·판매하는 회사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오일스키머 Belt Type


오일스키머&유수분리기로 쾌적한 환경 만들다

Belt Type부터 Mobile Type, Built in Type 등 다양한 오일스키머를 제작하고 있는 네오스가 DAMEX 2016에서 스키머 펌프와 이젝터 기술을 응용한 오일·거품 스키머를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당사의 오일스키머 Mobile Type은 세계 최초로 이젝터를 이용한 제품으로, 이젝터와 스키머 펌프, 엑츄에이터, 인버터, 리테이너 등 많은 핵심 부품으로 제작됨으로써 지하 6m 탱크에 있는 오일까지 포집 할 수 있다”고 제품에 대해 설명한 한준우 부장은 “이에 따라 중대형 집중식 쿨란트 탱크, 지하 대형 탱크, 원자력 발전소 탱크에 있는 절삭유나 냉각수 표면에 있는 기름 수거용으로 주로 사용된다”고 전했다.

이 뿐만 아니라 Belt Type의 오일스키머는 벨트 회전을 이용해서 절삭유 탱크 위의 오일을 포집함으로써 오일과 절삭유를 분리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특히 이 제품은 유리섬유 벨트로 내구성이 길고 고온(80℃까지)에서도 오일과 절삭유의 분리가 가능하며, 설치면적(300×150㎜)이 적어 협소한 공간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한편, 최근 환경오염을 최소화하려는 친환경 움직임이 확산됨에 따라 가공품 세척탱크, 열처리, 도장 공장 연삭기, 머시닝센터, CNC 선반 등의 다양한 생산현장에서 오일스키머를 장착하려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이에 한준우 부장은 “절삭(연마, 세척)유의 관리가 CNC 기계의 가공 정밀도를 좌우하기 때문에 당사의 제품에 대한 관심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당장 생산 및 제조를 위한 필수 장비는 아니지만 장기적으로 볼 때 생산성 향상과 쾌적한 환경을 위한 필수적인 투자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일스키머 Mobile Type


컨베이어 타입의 ‘마그네틱 필터 시스템’

오일스키머와 함께 네오스가 주력하고 있는 ‘마그네틱 필터 시스템’은 철가루가 포함된 유체를 유리섬유와 자석으로 제작한 컨베이어 위에 흘러 보내면 철가루가 자석에 붙어서 유체 속에 함유된 미세한 철 입자를 분리하는 방식으로 제작됐다. 이 제품은 80℃의 온도에서도 사용이 가능할 뿐 아니라 컨베이어 타입의 필터링 시스템으로 실시간 필터링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음식점 및 식품 분야에 주로 사용되는 유수분리기는 하수관 막힘의 원인인 물에 함유된 기름성분을 유수분리 탱크를 설치함으로써 폐기름을 수거하는 시스템이다. “유수분리 탱크의 내부 구조가 세계 특허 기술로 설계됨에 따라 실시간으로 유수분리가 가능하다”며 제품의 특징에 대해 설명한 한준우 부장은 “옵션에 따라 탱크 안에 히터를 장착해 응고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도 추가할 수 있다”고 제품에 대해 어필했다.


유수분리기


환경산업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

안정된 제품 공급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국내시장 선점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네오스는 품질은 물론, 정확한 납기 등 기업운영의 기본요소를 철저히 지키며, 신뢰받는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에 한준우 부장은 “작지만 매사에 최선을 다하며 고객만족을 실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물과 기름을 사용하는 환경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공정인 포집, 여과, 분리, 재생을 할 수 있는 설비를 연구개발함으로써 고객만족을 실현함은 물론 고객사의 불편사항이나 니즈를 받아들여 끊임없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앞으로의 포부를 전한 네오스 한준우 부장은 “시간이 지날수록 가치를 드러내는 기술을 만든다는 말처럼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발전하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네오스(주) www.neosfil.com


의견나누기

이 름 : 비밀번호 :
내 용 :
스팸방지 : [ ]
총 0건
내용 이름 작성일
등록된 의견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