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구스, 신제품 drylin ZLW 모듈형 키트 공개 이구스, 신제품 drylin ZLW 모듈형 키트 공개 이예지 기자입력2016-12-12 10:58:08


모션 플라스틱 전문 기업 이구스가 신제품 drylin ZLW 모듈형 키트를 공개했다. 본 제품은 직동 가이드 구현에 필요한 레일의 재질과 디자인의 폭과 높이, 플라스틱 소재를 요구 사항에 따라 구성해 바로 설치 가능한 형태로 조립 배송해 주기 때문에 엔지니어들에게 무한한 설계의 자유와 다양한 편의를 제공해 동종업계 관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타이밍 벨트의 낮은 프로파일 덕분에 작은 설치 공간에서도 설치가 가능하며, 알루미늄 또는 스레인리스 강 소재의 레일 및 캐리지를 추가 주문할 수 있다. 모터 구동이 필요한 경우 igus 모터를 신청하거나 사용 중인 모터를 원하는 위치에 자유롭게 디자인해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iglidur A350이나 A500등의 FDA 승인 재질로 식품 산업에 이미 상당 부분 적용되고 있는 플라스틱 베어링 iglidur의 조합도 장점으로 작용한다.


한국 이구스의 김성우 부장은 “ZLW 직동 축은 대부분의 소재가 스테인리스 스틸로 되어 있어 위생적일 뿐만 아니라 재고에서 조립이 바로 가능한 품목으로 조립되어 식품 산업 적용에 있어 매우 큰 장점을 지닌다”고 말했다.


한편 최대 사용 수명 조합을 테스트를 통해 증명한 플라스틱 라이너 재질은 iglidur E7로, 적용 분야에 따라 적합한 iglidur 재질을 선택할 수도 있으며 이를 위한 온라인 툴이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다.